[갈무리] iPhone 6S Aluminum Bend Test | Unbox Therapy

이번 애플이벤트에서는 아무래도 아이패드 프로나 애플 펜슬이 눈에 띄기도 했고, 아이폰과 관련된 내용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되는건 아무래도 3D터치나 라이브포토를 포함한 카메라 기능이 대부분인 듯 하다.

하지만, 분명 아이폰에서는 그 외에도 여러 변경 사항들이 추가되었으며, 그 중에서 본체의 재질에 대한 변화도 분명히 언급되어 있다.

일부 기사에서도 6000시리즈에서 7000시리즈로 변경되면서 강도가 강화되었고, 6 & 6+에서 있었던 밴드게이트에 대해서 상당히 의식한것 같다고 언급들은 하지만 실제로 이 금속재질의 변화에 따라서 얼마나 차이가 발생했는지에 대해서는 이벤트 이후 별다른 언급들이 없다.(내가 못 찾은것일수도 있고)

그런 와중에서 유튜브에서 이러한 밴드게이트 실험을 진행한 동영상이 있어 흥미롭게 지켜봤다.

iPhone 6S Aluminum Bend Test

[youtube=https://youtu.be/ChUsy8gWwvo]

완전히 조립된 실제 제품을 사용한건 아니지만, 최소한 6와 6s의 금속재질간의 강도 차이에 대한 비교를 통해서 얼마나 재질이 강해졌나하는 점은 잘 보여준것 같다.

실험을 보면 밴드게이트에 대한 걱정을 이번 제품들에서는 상당히 덜어낼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는데, 그러고 보니 갤럭시S6 이후에는 이런 밴드게이트 실험들이 있었나 모르겠네?(당시에 워낙 관심을 안 가졌어서;;)